본문 바로가기
금융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초간단!

by 마스크에 2020. 12. 14.
반응형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많은 분들이 보험을 가입하지만 보험을 가입하고 보험금을 납부한 기간이 오래되다 보면 내가 언제쯤 보험금을 찾아야되는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란 말 그대로 여러분의 쌓인 보험금들을 모두 찾아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기사에서 찾아보니 숨은 보험금이 무려 10조원 가까이 쌓여있다고 할 정도로 많은 현대인들이 자신이 얼만큼의 보험금이 쌓여있는지 잘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찾아주는 방법에 대해 한번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1. 숨은 보험금

 

 

사람들이 잘 모르는 보험금 즉 숨은 보험금의 종류로는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이 있습니다. 이러한 숨은 보험금은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사이트인 내보험 찾아줌 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게 되면 내가 그 동안 가입했던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그럼 바로 숨은 보험금을 찾으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사실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내보험 찾아줌 이라는 사이트가 가장 보편적이고 잘되어 있기 때문에 내보험 찾아줌을 통해서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먼저 검색 포털창에 내보험 찾아줌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바로 사이트가 뜨기 때문에 클릭 한번으로 쉽게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혹시 검색하시는게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바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로 가는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이렇게 큼지막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휴대폰이나 IP, 공인인증서와 같은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간단하게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여기서 자신의 인적사항을 입력하시고 휴대폰인증으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진행해 주세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다음으로 고객정보활용 동의서에 모두 동의를 눌러주시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 정말 간단하지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이렇게 몇 초의 시간이 지나면 나의 숨은 보험금들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저의 경우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총 6개나 됐습니다. 제가 이렇게 많은 보험이 들어있는지 저도 처음 알게되었네요

다음으로 밑으로 쭉쭉~ 내리시면 휴면보험금 조회결과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 나타나는 휴면보험금이 여러분들의 숨은 보험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타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저의 휴면보험금은 개인적인 정보라 가린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하기

 

 

만약 여러분들의 경우 휴면보험금에 보험금이 존재한다면 간편청구라는 칸에 온라인 청구라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구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휴면보험금을 지급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모든 보험사가 이 온라인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해당 보험사가 온라인 청구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보험사의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셔야 숨은 보험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다음은 보험사별 고객센터 연라처를 정리해둔 표이기 때문에 아래서 확인하시고 자신의 보험사가 온라인 청구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숨은 보험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이상으로 오늘은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조회된 숨은 보험금을 찾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숨은 보험금만 약 2조원 가까이 된다니 언능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지인 중에는 무려 200만원 가까이 숨은 보험금을 찾은 사례도 있어 갑자기 목돈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함께 본 글

 

2021/01/06 - [꿀잼 꿀팁]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 신청대상자 총정리)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 신청대상자 총정리)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오늘 1월 6일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에 3차 재난지원금의 대상과 지급시기 및 지원금액을 발표하며,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실

musku.tistory.com

2021/01/04 - [금융] -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 조건 쉽게 알아보기!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 조건 쉽게 알아보기!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금리 서민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은행권 대출이 많이 어려워졌는데요. 이제는 10억 이상 주택담보대출도 막힌다

musku.tistory.com

2020/12/23 - [금융] -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TOP 5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TOP 5

주부대출 쉽게받는곳 TOP 5 일별 코로나 확진자 수가 며칠 째 1000명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올 연말은 거리두기 3단계 수준으로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사회적 거리두

musku.tistory.com

2020/12/22 - [금융] -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깔끔정리!!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깔끔정리!!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쉽고 간편한 대출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올해 말 1금융기관인 시중 은행에서 대출규제를 시행하였는데요. 1억원 이상의 신용대출이 전면 금

musku.tistory.com

 

댓글